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캐서린의 Pick

[도서] 결혼과 이혼전문 변호사의 베스트셀러 - 공부, 이래도 안되면 포기하세요 본문

일상의모든순간-HRD관점

[도서] 결혼과 이혼전문 변호사의 베스트셀러 - 공부, 이래도 안되면 포기하세요

캐서린 쉴즈 2021. 2. 20. 01:3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캐서린입니다

오늘도 책소개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아는 변호사, 이지훈님이 쓰신 베스트 셀러입니다

 

 

 

 

 

 

 

 

 

 

 

 

 

이지훈 변호사님은 저를 모르겠찌만 저는 개인적으로 이분을 멘토로 생각하거든요

제가 처음 변호사님을 알게 된건 유튜브에서 였는데

한참 결혼이란 뭘까? 꼭 해야 되는건가? 어떤 사람이랑 해야 하는 걸까?

이런 고민에 심취해 있을 때 만나게 된 분이에요

 

 

 

그런데 그 때쯤 서점에서 베스트셀러로 만났던 바로 이 책을 흥미롭게 골랐고, 

이게 웬열입니까? 이지훈님이 쓰신 책이 아니겠어요? 소오름 

 

 

 

 

 

 

 

 

 

 

일단, 결혼과 이혼 이야기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공부법에 대해서 살펴볼건데 저는 개인적으로 학창시절때 엉덩이로 공부하는 끈기파였거든요

그때 아는 변호사 이지훈님의 이야기를 들었다면 어땠을까 싶어요

 

 

TMI로 이지훈 변호사님은 숙명여자대학교 경제학과에 다니시다가 정말 우연한 계기로 고려대학교 법학과에 편입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나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구나 하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친구가 난 행정고시를 보기로 했어! 너도 같이 신림으로 갈래? 하는 제안에 사법고시 공부를 시작했다 하셨죠. 이 때의 경험을 운명의 수레바퀴라고 하셨는데 저도 이정도 살다보니 정말 운명의 수레바퀴라는 것이 존재하는 것 같기는해요.

그리고, 사법고시는 아깝게 떨어졌고 군법무관 시험에 합격하셔서 공무원 생활(몹시 겸손한 표현)을 하셨다네요. 그런데 그 좋은 안정적인 직업을 박차고 나오시고 변호사로 제2의 인생을 살고 계세요.

 

 책은 목차가 중요하다 하셨으니 가르침대로 목차부터 소개해봅니다✌️😊

 

 

1장 동기 "공부, 꼭 안해도 된다"

2장 환경 "공부가 잘되는 환경은 분명히 있다."

3장 시간 "공부를 잘하건 못하건 하루는 24시간이다."

4장 정리 "누구든지 밑 빠진 독에 물을 가득 채울 수 있다."

5장 체력 "체력 없이는 장기전에서 합격할 수 없다."

6장 멘탈 "목숨을 걸다."

7장 고독 "공부는 혼자하는 것이다."

 

 

이 7가지 규칙만 잘 지키면 누든지, 원하는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 이말입니다!

 

 

 

수험공부를 하시는 분이나 공부를 하기로 마음 먹고 계신 분에게 추천드려요

제가 특히 좋아하는 구절은 지금은 과거에 내가 한 선택의 결과이다 라는 말인데요 읽으면서 고개를 끄덕거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른 자기개발서와는 다르게 수험에 대해서 처절할만큼 구체적으로 기술하셨어요

본인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내용이기 때문에 가능한 거겠죠

 

 

 

시험이라는 장기전에서 나의 몸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

운동을 꼭 해줘야 하는 이유,

시험은 공부가 아니라 스킬인 이유,

수험기간에 식사하는 방법, 

기 흐름에 맞는 책상 위치, 

공부의 흐름 : 이해, 암기, 정리의 3단계

수험서에 필기하는 방법

 

 

 

 

 

 

사진 출처는 구글링입니다 팬이에요 변호사님

 

 

 

 

 

 

 

 

 

 

 

여러분도 책을 읽어보시면 알게 되겠지만 문장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단편적입니다. 꼭 필요한 말만 하시죠. 어설픈 미사여구나 형용사가 없어서 저는 이런 심플함을 좋아하는데, 
책말고도 유튜브 동영상을 보시면 이혼에 대해서 결혼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업로드해주셨어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99uGx2Kf_RpadIthWTCMuA

 

 

 

 

 

지금은 결혼과 이혼에 대해서 책을 준비하고 계신다는데 저는 책이 나오자마자 소장하려고 해요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학교 다닐 때 꼭 필요한 교육을 못받고 살아왔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꼭 들어가야 하는 개념은 경제관념, 결혼관인 것 같아요 우리는 누구한테도 아내와 남편이 되는법, 엄마와 아빠가 되는 법을 배우지 않거든요

 

 

 

아는 변호사님께 저의 존경을 표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마지막은 제가 좋아하는 변호사님 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