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캐서린의 Pick

[MBTI] 언변능숙형 ENFJ 본문

일상의모든순간-HRD관점

[MBTI] 언변능숙형 ENFJ

캐서린 쉴즈 2021. 4. 15. 00: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캐서린입니다. 그동안 너무 맛집 소개에 집중한 나머지 MBTI 유형 정리 포스팅 연재가 중단되었어요 ^^; 은근 기다리시는 분이 있을 거 같아서 후다닥 포스팅합니다. 오늘은 ENFJ 유형인데요, 이 분들은 타인의 성장을 도모하고 협동하는 분들입니다. 16가지 유형 중에서 가장 사람의 가능성을 믿죠.

 

 

 

 

 

 

 

"성격유형의 특성"

동정심과 동료애가 많습니다. 친절하고 재치 있고 인화를 아주 중요하게 여깁니다. 민첩하고 참을성이 많으며 성실합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그 의견이 갖고 있는 가치를 볼 줄 압니다. 공동의 선을 위해 대체로 상대방의 의견에 동의하고 새로운 아이디어 대한 호기심이 많습니다. 쓰기 보다는 로 생각을 잘 표현합니다. 자신이 생각한 계획을 편안하고 능숙하게 제시하고 조식을 이끌어 나가는 능력이 있습니다.

 

 

이 분들은 주로 주위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고 조화로운 인간관계에 높은 가치를 둡니다. 작은 일에도 순서를 따르고 다른 사람들도 자기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기쁨과 만족을 얻는 대부분은 주위 사람들의 온정에 기인한다고 하네요. 자신이 존경하는 인물, 제도 혹은 이념을 지나치게 이상화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진로 및 업무 스타일"

이 유형은 책에 관심이 많고 이론 파악에 재능이 뛰어난 경향이 있지만 그것을 글로 쓰기보다는 청중에게 말하는데 이용합니다. ENFJ 유형은 의사소통에 능합니다. 표현하는 것에 천부적인 자질을 가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앞에서 말씀드린 대로 쓰기보다는 말로 표현하는 것을 더 선호합니다.

 

 

사교적이며, 사람들을 좋아해서 때로는 사람의 좋은 점을 지나치게 이상화하고 맹목적인 충성심을 보이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인정과 칭찬을 받기를 좋아하고 칭찬을 받으면 맡은 일에 열중하나 그만큼 비판에 민감하기도 합니다. 사람을 다루고 행동을 요구하는 분야의 일에 능력을 발휘하는데 예를 들면 교직, 목회, 심리 상담치료, 예술, 문화, 외교 그리고 판매 등이 있습니다. 때로는 성급한 결론에 이르는 경향이 있어서 사람이나 상황이 안고 있는 세부적인 조건들을 미리 세밀하게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의하고 개발할 점"

이 유형은 영감과 상상력에 대해 현실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결하고 객관적인 태도를 갖도록 노력해야 하며 개인적인 감정이 확장되어 업무를 추진하는데 방해받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 분들의 직관기능은 통찰력과 비전을 갖게 하는데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호기심을 증가시켜주지만, 개인적인 가치에 결정을 내리며 속단하는 경향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 네 꿈을 펼쳐라
# 사랑만이 희망이다
# 존재하기 위한 변화를 꿈꾸라
# 해보지 않고 후회하느니 해보고 후회하는게 낫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