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의왕 전복 맛집 #백운호수 전복 맛집 #안양 전복 맛집 #인덕원 전복 맛집 #전복명가 #전복맛집 #가족모임 식사장소 #프라이빗
- 유즈라멘 #서울역 라멘 #라멘 맛집
- 충정로 닭도리탕 #충정로 닭도리탕 맛집 #충정로 맛집 #계림닭도리탕
- 마포 공덕 스시 #숙성 모둠회 #사시미 #초밥 #스시복
- MZ세대와 일하기 #MZ세대와 일하는 방법 #MZ세대의 팀장 #직장인과 직업인
- 인덕원 카페 #투썸플레이스 평촌스마트베이점 #한적한 카페
- 충정로 맥주 #충정로 생맥주 #충정로 호프 #예나페어
- 7월 제주 #해안선 코스 #제주시 #협재 #애월 #한림 #한경 #마사지 #카페 #아침식사 #해물라면
- 용산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 휴무일 #전쟁기념관 주차비 #용산 데이트코스 #용산 나들이 코스
- 마포공덕 돼지고기 #숙성 돼지고기 맛집 #숙련도
- 애오개 카페 #마포 공덕 카페 #한적한 카페 #동네 카페 #studio 123
- 용산 후암동 카페 #가성비 카페 #볼트 커피 #용산 카페 #후암동 카페 #오믈렛
- 홍대 투어 #상수동 카페거리 #홍대 데이트 #홍대 조폭떡볶이
- 전망좋은 해방촌 카페 #루프탑 #해방촌 루프탑
- 마포 장어 #마포 가성비 장어 맛집 #장어
- 송도 #송도 오크우드 #번패티번 송도 #센트럴파크 #7월 서울 근교 여행 #7월 1박 2일 #7월 송도
- 삼척 1박2일 여행 #장호항 #한국의 나폴리 #봄날은 간다 #신흥사 #초곡용굴촛대바위 #삼척 가볼만한 곳
- 마포 수제맥주 #크래프트한스 마포점 #마포 피맥 #페퍼로니피자
- 강북삼성병원 코로나 검사 #코로나선별진료소 #확진자 재검사 #비급여
- 티스토리 썸네일 오류 누락 #티스토리 네이버 비교 #티스토리 수익성 #티스토리 현실적인 조언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 마포 피자 #용강동 피자 #피자맛집 #피맥하우스 #엄청큰피자
- 고성 1박2일 #강원도 고성 #고성 가볼만한 곳 #금강산콘도 #마차진해수욕장 #백촌막국수 #고성 카페 #카페 커피고
- 모슬포항 #서귀포 #옥돔식당 #보말칼국수 #호텔 서귀피안 #서귀포 감성 호텔 #서귀포 분위기 호텔 #서귀포 가성비 호텔 #보래드베이커스 #서귀포 크로와상 #서귀포 분위기 카페 #7월 제주 여행
- 충정로 맛집 #충정로 파스타 #옐로우보울
- 강원도 고성 델피노 #엠브로시아 #울산바위뷰 카페
- 범바우막국수 #양양 막국수 #속초 막국수 #고성 막국수 #강원도 막국수 맛집 #막국수 주차장
- 7월 제주 여행 추천코스 #성산 #서귀포 #표선해수욕장 #장흥식당 #갈치조림 #갈치회 #딱새우 #고등어회 #섭치코지로 #어물전 #성산 감성 카페 오른 #그리울땐제주
- MZ세대 #MZ세대의 특성 #MZ세대의 이해 #최명화 #최명화 대표님 #최명화 교수님 #블러썸미
- 과천 지정타 할리스 #과천 할리스 #지정타 할리스 #과천 지정타 신상카페
- 충정로 쭈꾸미 맛집 #중림동 쭈꾸미 맛집
- Today
- Total
캐서린의 Pick
H는 묵음이야 전지현의 그 CF광고, 바프(HBAF) - 아몬드의 탈바꿈, 리브랜딩은 이렇게 하는 거지 본문
안녕하세요, 캐서린입니다. 혹시 "H는 묵음이야" 이 광고 보신적 있나요?
오늘은 리브랜딩에 대한 좋은 사례 글을 읽어서 저의 생각을 담은 포스팅을 하려고해요. 저는 사실 처음 전지현이 찍은 이 광고가 게임광고인 줄 알았어요. 그런데 왠걸? 상상하기도 어려운 아몬드 CF였더라고요. 그때부터 관심이 가기 시작했죠!
원래 아몬드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가벼운 맥주 안주? 건강식품? 그런데 이 흔하디 흔한 아몬드가 탈바꿈하기 시작합니다. 시작은 길림양행, 지금의 HBAF라는 브랜드로 인해서죠, 심지어 요 아몬드 시리즈는 한국에 온 외국인들이 K-식품으로 한 보따리씩 싸가는 효자관광상품이 되었습니다.
사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아몬드는 그렇게 투명한 비닐포장으로 진열되어 있던게 국룰이었잖아요. 아몬드라는 상품 판매의 레드오션에서 어떤 마케팅적인 특이한 돌파구는 없었다고 해요. 그도 그럴것이 천편일률적으로 한 업체가 이렇게 해서 잘팔린다 하면 우르르 따라하기 바빴고, 아몬드 시장에서도 똑같은 규칙이 적용된거죠, 그러다 갑자기 허니버터칩의 광풍을 맞이하게 됩니다. 여러분 기억하시나요? 허니버터칩
이게 뭐라고 그 때 그시절, 우리 때는 요 허니버터칩을 줄 서서 먹고 암시장(?)거래도 하고, 윗돈도 주고 사먹었더랬죠.. 지금은 양파링이나 새우깡처럼 마음만 먹으면 바로 살 수 있는 과자가 되었더군요. 그런데 이 시절 바프의 대표님은 허니버터를 보고 아, 이거다 싶으셨나봐요. 이 평범하기 이를 데 없는 아몬드 시장에 허니버터의 맛과 색을 입혔던 거죠. 물론 패키징도 새롭게 해서요. 결과는? 초대박이 났습니다. 이때만 해도 바프가 아니라 길림양행이라는 원래 상호를 붙이고 허니버터맛 아몬드를 출시했는데, 출시 첫 달 매출이 무려 2억원이었고 그 다음달은 10억원으로, 그 다음 달에는 20억원으로 껑충 뛰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이렇게 엄청난 종류의 시리즈 아몬드맛이 나올 정도로 연구개발을 엄청 하신거죠. 물론 마케팅적 요소로 저 감각적인 포장지를 빼놓을 수도 없겠고요. 길림양행을 이어받아 지금의 바프(HBAF)로 키운 윤문현 대표가 본인의 절친한 친구 백순흠 기획개발실장님을 모셔와서 탄생한 작품이라고 하네요.
아차차, 바프의 뜻이 뭔지 아시나요? 바로 Healthy But Aweaome Flavors 의 약자입니다. 이 Full 내용을 모두 살리고 싶어핬던 대표님과 회사분들은 고민고민을 하다가 지금의 HBAF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전지현씨가 그렇게 H는 묵음이라고 외쳤던 거지요~
지금 바프는 완전히 스스로를 브랜딩화시킨 것 같아요. 고객의 긍정경험을 위해서 오프라인 매장을 설계했는데, 2019년 명동에 오픈한 HBAF 플래그십스토어가 그것입니다. 외국인 수요를 겨냥해서 길림양행 아몬드 제품이 지나치게 싸게 팔리는 것을 염두에 두고 브랜드 가치를 지키기 위함이라네요. 저도 한번은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Brand를 Re-Branding하는 것이 참 어려운 일인데, 세련된 생각과 도전과 컨셉으로 그 어려운 일을 해낸 것 같아요. 천편일률적인 아몬드 시장에서 Edge Point를 찾아 그것을 시리즈 물로 승화시킨다? 이 사례를 보면서 저는 명품이나 유명한 스포츠, 자동차같은 비싼 상품만 브랜딩에 좌지우지 되는 것이 아니라고 느꼈어요. 얼마든지 평범한 것의 각을 살려서 다시 생각하면 비범한 상품이 되는거구나, 거기서 브랜드가 리브랜딩되어 다시 태어나는 거구나,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결국 이 넓은 시장에서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이냐, 이것이 고민 포인트이자 영원한 숙제 같아요. 아몬드의 세련된 변신, 신기하지 않나요? 이상 캐서린이었습니다.
(출처) 본 내용은 DBR(동아비지니스리뷰) No.318글을 바탕으로 저의 생각을 입혔습니다.
'일상의모든순간-HRD관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MZ세대의 트렌드, 일하는 방식, 뇌구조, 사는(buy) 방식-90년대생이 온다 MZ세대 트렌드 코드 도서 리뷰 (16) | 2021.06.07 |
---|---|
HRD 리더십, 효과적인 구성원 동기부여 방법, 동기부여 잘 하려면, 내면적 자기퇴직 증후군 - 팀과 리더 이야기 박태현 작가님 (9) | 2021.06.07 |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고터 꽃시장 투어 5월 어버이날 스승의날 카네이션 작약 튤립 (+꿀팁) (15) | 2021.05.14 |
HRD 숙명의 고민, 코칭이란 무엇인가? (12) | 2021.05.03 |
[구독경제] 화장품 구독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은, 톤28 (12) | 2021.05.02 |